[TFC 드림]'절실'한 파이터 최우혁이 케이지서 펼치는 배수진

잡학왕 / 2016. 9. 29. 10:44

병법에 적힌 여러 가지 진법 가운데 '배수지진(背水之陣, 강이나 호수 등, 물을 등지고 싸우는 진법)'은 가장 최후에 사용하는 수단이다. 강과 같은 물을 등지고 싸운다는 것은 자신의 목숨을 내놓고 싸우는 것이기 떄문. 배수지진을 치는 것은 그만큼 절실한 상황에서 선택하는 최후의 방법이다.


최우혁


오는 8일 열리는 'TFC 드림' 라이트급 토너먼트에 출전하는 최우혁(26, 부산팀매드)도 배수지진을 치고 경기에 나선다. 최우혁은 두 차례 TFC 무대에 올랐으나 연패라는 고배를 맛봤다. 더 패배하면 끝이라는 마음으로 이번 'TFC 드림' 케이지에 오른다.


"(케이지에 오르면) 긴장을 많이 합니다. 경기 때마다 제 기량이 나오지 않아 고민입니다. 팀 동료들도 아쉬워합니다. 이번 TFC 드림 라이트급 토너먼트는 제 인생의 최고의 기회입니다. 놓치지 않을 겁니다."


최우혁은 유년시절부터 꾸준히 투기 종목을 습득해왔던 '파이터'다. 가족을 지키겠다는 일념으로 강하다고 생각한 무술은 모조리 습득했다. 태권도, 유도, 무에타이, 복싱까지 모두 수련한 최우혁은 주짓수를 접하게 되면서 종합격투기(MMA) 선수가 됐다.  


필승을 다짐하는 최우혁, 그는 이번 첫 경기는 당일 컨티션이 승패를 좌우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체력은 어떤 선수에게도 밀리지 않는다. 케이지 위에서 내가 활용할 수 있는 기술들을 준비하고 있다. 상대의 근성이 뛰어나고 타격이 날카롭다고 들었다. 현 체중 81kg으로, 부상을 조심하고 잘하는 부분을 더 살린다면 충분히 KO 시킬 수 있다"고 승리를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최우혁은 "파이터로서 나 자신을 더 알릴 기회가 찾아왔다. 우선 눈앞에 놓인 8강전에만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 단계, 한 단계 올라가겠다. 가족, 친구, 팀원 등 나를 응원해주시는 모든 분들을 위해 나의 모든 걸 거는 인생경기를 보여드리겠다"고 당찬 포부를 드러냈다.

 

'TFC 드림' 라이트급 토너먼트는 프로 전적 2전 이상인 8명의 파이터들이 토너먼트를 펼친다. 다음 달 8일 'TFC 드림 1'에서 8강전이, 12월 'TFC 드림 2'에서 4강전이, 내년 초에 결승전이 진행된다.

 

최후의 1인에겐 라이트급 타이틀 도전권이 부여되며, 반대 시드에는 홍성찬-사토 타케노리의 2차전 승자가 이름을 올릴 것으로 보인다. 둘 간의 1차전은 홍성찬의 로블로 공격으로 무효처리 됐다.

 

'TFC 넘버 정규시리즈'와 'TFC 아마추어-세미프로 리그(주짓수몰 리그)'를 잇는 정식 프로대회인 TFC 드림은 넘버시리즈와 같은 룰로 진행된다. 5분 3라운드를 기본으로 하며, 팔꿈치 공격이 허용된다. 모든 경기는 SPOTV+와 네이버 스포츠에서 생중계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드림 1-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2016년 10월 8일 경기도 파주 TFC 전용 경기장(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후반부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TBA vs. TBA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TBA vs. TBA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TBA vs. TBA

[라이트급 토너먼트 8강] TBA vs. TBA

[웰터급매치] 황대순 vs. 박건한

[페더급매치] 최진영 vs. 최강주

 

전반부

[플라이급매치] 정도한 vs. 임태민

[플라이급매치] 김정현 vs. 윤형옥

[밴텀급매치] 박수환 vs. TBA

[밴텀급매치] 우정우 vs. 조승현

[밴텀급매치] 윤주환 vs. 장현우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