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드FC 정문홍 대표, '한국 선수들을 위해 로드FC를 더욱 성장 시킬것'

잡학왕 / 2016. 1. 2. 15:00

벨라토르MMA의 대표 스캇 코커와 로드FC의 정문홍 대표(출처 : 정문홍 대표 페이스북) 


2일, 로드FC 정문홍 대표가 새해인사와 더불어 라이진FF에 다녀온 심정 등을 개제한 내용의 글을 페이스북에 개제했다. 글을 통해 정문홍 대표는 '한국의 리그가 힘이 있어야 한다. 그래야 타단체와의 협의에서도 우위를 점할 수 있다"며 "다시는 제자들을 데리고 타국에서 시합앵벌이를 하고 싶지 않다. 그래서 로드fc는 힘을 기르는 것"이라고 말했다.


이하는 페이스북 글 전문


정문홍입니다.

새해인사가 늦었습니다..늦었지만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오랜만에 제자인 김수철선수와 함께 라이진 시합을 갔다오느라 연말연시를 일본에 있었네요..10년전쯤 인거 같습니다. 제자들을 시합한번 뛰게하고자 타국의 이곳저곳..시합 앵벌이를 하러 다녔습니다..물론 국내는 시합이 아에 없어진 상황이었구요..


우리세대에 격투기 선수였다면 프라이드 무대에 서고 싶지않았던 선수는 없었을 겁니다...

한국의 스피릿MC에서 데니스강을 진출시키고 그리도 열광했던 그런 단체였죠..

이번에는 그런 프라이드 사카키바라 사장이 초대를 해주어서 경기에 참관을 했습니다..로드fc부대표인 밥샵의 경기와 수철이의 경기, 그리고 예정대로라면 조남진 선수의 경기가 있었던 날입니다..모두 좋은조건으로 오퍼를 받았습니다.


세계 2위 단체 벨라토르 스캇코거 사장이 연락이 와서 미팅을 했습니다..로드fc의 선수들이 제대로된 대우를 받으며 벨라토르 시합을 뛸수 있게 약속했습니다..


일본의 프라이드가 망했을때 스피릿MC같은 한국의 모든 시합은 자동으로 전멸 됐습니다..이유는 한국단체는 자생력이 없기 때문이죠..기껏 선수를 키워 해외의 메이저 단체에 보내는게 고작이었죠..절대 자국 리그를 키울생각은 없었던겁니다..얼마전 한 방송국 사장을 만났는데 저에게 이런 얘기를 하더군요..로드fc를 키워서 선수를 ufc에 보내주면 그자체로 로드fc가 빛나는 거라구요..그래서 제가 반문을 했습니다. 그럼 ufc가 망하면 저희는 또 자동으로 망하는 겁니까? 아니면 ufc가 한국시장이 장사가 않되면 그대로 철수할텐데 그땐 저희는 다 망하면 되는겁니까?? 그분은 엉뚱한 답변만 하더군요..


한국의 리그가 힘이 있어야 합니다..그래야 타단체와의 협의에서도 우위를 점할수 있는겁니다..세계2위단체 벨라토르,명실공히 과거1의 단체인 프라이드도 대한민국 단체 로드fc를 인정합니다..저는 반드시ufc도 로드fc를 인정하게 만들겁니다..그래야 로드fc의 한국선수들이 제값받고 제대로된 가치를 인정받습니다..


분명 해외의 단체들은 한국시장이 돈이 않되면 가차없이 철수 합니다..철수란 뜻은 절대 한국 선수 영입을 할리가 없고 영입한다고 해도 헐값에 데려가지..절대로 제대로된 대우를 해 주지 않습니다..격투기단체도 여는 기업과 똑같습니다..


해외단체가 들어오면 시장이 넓어진다는 것은 말이 않되는 얘기입니다..그 어떤 해외단체도 매달 정기적으로 한국선수들을 위해 시합을 개최해주지 않습니다..정기적으로 개최해주지 않는다면 그 많은 한국선수들은 갈곳이 없습니다..ufc는 모든 경쟁단체와 협업을 인정하지 않기 때문에 각나라의 단체들은 이대로는 모두 죽겠되어있습니다..알맹이 선수가 없는 로컬 단체에 스폰을 해주는 기업은 없으니까요...조금만 미래를 내다봐도 결과는 훤히 보입니다..


잘하는 선수들이야 해외시합을 전전긍긍하던 ufc에 가게되던 먹고는 살겁니다..그러나 수많은 자라나는 선수들은 뛸무대가 없어지는 겁니다..오갈데 없는 선수들을 거둬 줄데가 없는 것이죠..물론 ufc를 뛰는 한국선수들은 훌륭합니다..그들은 최선을 다했고 자격이 있습니다..문제는 다음 후배들이 문제라는 겁니다..


전 평생을 운동을 하고 운동을 가르키는 일을 했습니다.. 잘하는 제자보다 부족한 제자를 볼때 더 마음이 아픕니다...선수는 시합이라는 기회가 있어야 성장을 합니다..과거처럼 대한민국에 시합이 없어지는게 두렵습니다..다시는 제자들을 데리고 타국에서 시합앵벌이를 하며 힘없는 스승임을 보여주고 싶지 않습니다..그래서 로드fc는 힘을 기르는 겁니다..


한국의 시장이 작다면 해외로..한국의 기업이 나서지 않는다면 외국의 기업으로 스폰을 받으려는 겁니다..자국의 리그가 힘이 있어야 자국의 선수들이 좋은조건으로 해외리그도 갈수 있는겁니다..격투기를 너무 좋아해서 25년간 이러고 있습니다..하지만 제일 좋아하는 격투기가 이제는 제일 싫기도 합니다..1년 365일 하루24시간 격투기 생각을 하다보니 제 생활이 엉망이 됐습니다..격투계를 떠나야 격투기가 다시 좋아지게 될거 같습니다..


하지만 대한민국 격투 스포츠리그가 세계1등일 되는 그날까지 멈추지 않겠습니다..

대한민국 격투기 화이팅!

로드fc 화이팅!


정문홍입니다..새해인사가 늦었습니다..늦었지만 새해 복많이 받으세요~~오랜만에 제자인 김수철선수와 함께 라이진 시합을 갔다오느라 연말연시를 일본에 있었네요..10년전쯤 인거 같습니다.제자들을 시합한번 뛰게하고자 타...

Posted by 정문홍 on 2016년 1월 1일 금요일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