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독]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 '지금은 새로운 기점, 앞으로도 페더급으로 활동할 것'

잡학왕 / 2016. 2. 17. 01:34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


지난 10일, 외신을 통해 '코리안 불도저' 남의철(34, 프리)이 UFC와 계약이 종료되어 자유 계약 신분이 되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아직 UFC에서 치를 경기가 남아 있었던 남의철이었다. 


남의철은 담담했다. 그는 랭크5와의 인터뷰를 통해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 했기에 후회는 없다"며 "지금은 선수 생활의 새로운 기점이며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말을 전했다. 또한 자신을 응원하고 도움을 주었던 분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며, 부상이 회복되는 대로 좋은 소식을 전하겠노라고 말했다.


본인과 관련된 기사(UFC 계약 연장 포기에 관한)를 보았는가?

▲ 물론이다. 사실 기사가 나오기 3일 전에 이미 알고 있었다.


계약상으로 아직 경기가 남아 있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계약 해지가 가능한가?

 계약된 경기 숫자는 못 채운 것은 맞다. 하지만 계약 해지 또한 가능하며 법률적으론 문제없다. 계약 내용에 대해선 자세한 이야기를 할 수 없으니 양해해 달라.


이번 일은 최근 들어 UFC가 경기 숫자를 줄이면서 일어난 조치인 듯하다. ‘우문’이지만 아쉬운 점은 없나?

 한 경기, 한 경기 최선을 다해 임했기에 후회는 없다. 대회사의 결정을 존중한다. 어떻게 보면 내 선수 생활에서 새로운 기점으로 생각할 수도 있는 부분이다. 내가 늘 하는 말인데, 이제부터 시작인 것 같다.


앞으로의 거취는 어떻게 생각하고 있는가? 국내 복귀를 바라는 팬들도 많다. 

 지금은 부상에서 회복하는 것에 모든 것을 집중하고 있다. 그리고 2월은 개인적으로 해야 할 일도 있다. 이 부분들이 끝나면 몸을 만들어 가며 앞으로의 거취에 관해 생각해볼 예정이다. 


확실한 것은 내가 좋아하는 이 운동을 오랫동안 하고 싶다는 것이다. 더 좋은 조건의 대회사가  나타날 수도 있다. 선수로서 복귀하게 되면 좋은 소식 전하겠다.


UFC 활동 후 체급의 변화가 있었다. 지금 체급인 페더급을 유지할 생각인가?

 페더급이 맞는 것 같다. 어느 단체를 가던 페더급으로 활동할 생각이다.


남의철 선수의 소식을 듣고 응원하는 댓글이 많이 달렸다. 어떤 팬들은 남의철 선수가 국내 무대에서 다시 모습을 보여주길 바라기도 했고. 남의철 선수를 응원하는 팬들에게 한마디 한다면?

 언제부턴가 내가 종합격투기를 시작한 것이 너무 큰 축복이고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생각하고 있다. 아마도 종합격투기 통해 좋은 분들을 많이 만났기 때문일 것이다. 정말 많은 분들께서 도움을 주셨다. 


UFC 선수로 활동할 때 나를 도와준 지도자분들과 동료들을 비롯해 물심 양면으로 도움 주시는 많은 분들의 성원이 있어서 시합 하나하나 최선을 다할 수 있었다. 항상 감사하는 마음이다. 그리고 무대와 상관없이 언제나 나를 응원해주셨던 팬들이 있어서 힘이 난다. 정말 감사드린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