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주짓수협회, 영문 표기(KBJJA) 변경, 랭킹제도 도입, 선수 지원 등 변화 꾀한다

잡학왕 / 2016. 3. 10. 16:00

국내 주짓수 단체인 한국 주짓수 협회가 새로운 변화를 꾀한다. 기존 영문표기인 Brazilian Jiu-Jitsu Association of South Korea에서 Korea Brazilian Jiu-Jitsu Association으로 변경하며, 자체 랭킹제 도입, 선수 지원 등으로 새롭게 변화를 꾀한다.



한국주짓수협회의 새로운 로고와 영문 명칭


이전까지 한국주짓수협회의 영문 명칭은 Brazilian Jiu-Jitsu Association of South Korea, 통칭 BRAJIK이라고 불러왔다. 이미 많은 사람들에게 익숙해진 명칭을 바꾼 이유는 다름 아닌 'Brazil'이라는 단어가 주는 혼란스러움 때문. 한국주짓수협회의 이정우 대표는 "한국의 브라질리안주짓수 단체인데 Korea가 아닌 Brazil이 먼저 나오는 것에 대해 이야기가 많았다"며 "이미 익숙한 분들에겐 다소 어색하겠으나 새로 변경된 명칭도 빨리 익숙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국주짓수협회는 명칭 변경뿐만 아니라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을 위해 랭킹제를 도입한다. 한국주짓수협회가 실시하는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들이 입상했을 경우, 점수가 적용되며 그 점수에 따라 순위가 매겨진다. 블랙, 브라운, 퍼플 벨트의 경우엔 1~5위까지 홈페이지 메인에 표기된다.


뿐만 아니라, 한국주짓수협회의 라이선스를 발급받은 선수 가운데 블랙, 브라운, 퍼플 벨트 부문에서 1~5위 선수들에겐 국제브라질리안주짓수연맹(IBJJF)가 개최하는 월드 주짓수 챔피언십, 혹은 일본에서 열리는 아시아 오픈 주짓수 챔피언십 출전을 위한 항공료를 지원한다. 


이정우 대표는 "한국주짓수협회가 국내에서 많은 대회를 치르는 단체가 됐다. 이는 체육관 관장님, 선수들의 도움이 있었기에 가능했다. 이에 체육관과 수련인에게 돌아갈 수 있는 부분을 연구하여 새로운 것들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한국주짓수협회는 주짓수 체육관 및 선수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변화를 꾀할 것"이라고 각오를 내비쳤다.


한편 한국주짓수협회의 홈페이지 리뉴얼은 3월 중으로 완성되며, 3월 26일 열리는 2016 팬코리아 주짓수 챔피언십의 참가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신청 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7일까지다.


정성욱 기자 mr.sunghchong@gmail.com


한국주짓수협회 홈페이지 : http://kbjja.org/

한국주짓수협회 페이스북 페이지 : 

https://www.facebook.com/Korea-Brazilian-Jiu-Jitsu-Association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