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FC 챔피언의 서울대 나들이, 곽관호와 최승우 제7회 서울대 MMA 특강 진행

잡학왕 / 2016. 10. 25. 09:30

종합격투기 단체 TFC 선수들이 서울대학교에서 종합격투기 특강을 진행했다.

 

24일 TFC 밴텀급 챔피언 곽관호, TFC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 TFC 1호 여성 파이터 정유진, TFC 라이트급 파이터 마이클 안, TFC 라이트헤비급 파이터 정다운이 서울대학교 체련단련 수업시간에 종합격투기 기술을 시연하고 학생들을 지도했다.


밴텀급 챔피언 곽관호

 

이날 수업은 오전 11시, 오후 1시 두 타임으로 진행됐으며 약 60명의 학생들이 참석했다. 체육 전공자 외에도 경영, 미술, 음악 등 여러 학과의 학생들이 참여했다. 또한 네팔 탁구, 콜롬비아 배우, 에콰도르 수구 국가 대표 출신의 국제스포츠행정가양성사업단 석사유학생들도 몸을 섞었다.

 

정다운이 몸 풀기 운동을 진행했고, 최승우가 기본적인 펀치와 킥을 선보였다. 강력한 발차기를 보자 학생들은 "우와" 탄성을 터트렸다. 이후 정유진이 파운딩 및 그래플링 시범을 보였다.

 

학생들이 직접 선수들과 타격을 교환하는 시간도 있었다. 태권도를 수련한 한 학생은 미트를 잡은 정다운에게 사정없이 미들킥을 날렸다. 예상치 못한 강한 킥에 정다운은 진땀을 흘렸다고.

 

메인이벤트는 무패 챔피언 곽관호-최승우의 종합격투기 시범이었다. 학생들은 두 파이터의 타격과 그라운드 기술들을 관심 있게 지켜봤다. 기술도 기술이지만, 재치를 가미한 두 선수의 연기도 좋았다.

 

페더급 챔피언 최승우


톱포지션에서 최승우가 파운딩 연타를 퍼붓고, 가드포지션의 곽관호가 몸을 좌우로 흔들며 펀치를 피하는 장면에서 학생들은 웃음을 참지 못했다. 이후 최승우가 암바를 성공하는 듯 했으나 하동진 대표의 "타임아웃"에 장내는 웃음바다가 됐다. 결과는 무승부.

 

'체력단련' 수업은 서울대학교 학생들이 졸업하기 위해 꼭 들어야할 90개 교양체육 과목 중 하나로, TFC 선수들의 강의는 꾸준히 진행되고 있다.

 

서울대학교 신승민 교수는 이날 강의를 흐뭇하게 지켜보며 남다른 감회를 표현했다. "매년 찾아와서 학생들을 지도해주는 선수들에게 늘 감사하다. 언제나 도움을 주시는 TFC 하동진 대표님에게도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시간이 됐을 것"이라고 고마움을 표했다.

 

끝으로 신승민 교수는 강의 종료 후 최승우, 마이클 안, 정다운에게 '체력단련' 수업 지도에 대한 감사패를 전달했다.


 

한편 일일강사로 나선 정유진은 다음 달 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TFC 13'에서 서예담을 상대로 3연승에 도전한다. 이 대회의 메인이벤트는 김재영-안토니오 도스 산토스의 미들급 타이틀전이다. 'TFC 13'의 모든 경기는 SPOTV+에서 생중계되며, 네이버 스포츠를 통해 인터넷과 모바일에서도 시청할 수 있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 TFC 13- 김재영 vs. 안토니오 도스 산토스 주니어

2016년 11월 5일 서울 올림픽공원 내 올림픽홀(SPOTV+, 네이버 스포츠 생중계)

 

[미들급 타이틀매치] 김재영 vs. 안토니오 도스 산토스 주니어

[라이트급매치] 홍성찬 vs. 윌 초프

[페더급매치] 조성원 vs. 나카무라 요시후미

[페더급매치] 임병희 vs. 이데타 타카히로

[여성부 스트로급매치] 정유진 vs. 서예담

[밴텀급매치] 김동규 vs. 김승구

[밴텀급매치] 소재현 vs. 박경호

[페더급매치] 정한국 vs. 윤태승

[밴텀급매치] 손도건 vs. 도선욱

[미들급매치] 유영우 vs. 최재현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24/04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