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OAD FC 김승연, 데뷔 시절부터 보인 남다른 입담과 실력

잡학왕 / 2016.11.15 10:59

‘키보드 워리어’ 김승연(27, 싸비MMA)이 '주먹이 운다'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 썼던 별명이다. 김승연은 스스로를 ‘키보드 워리어’라고 불렀고, ‘키보도 10단’이라고 설명했다. 그의 어깨에는 키보드가 있었고, 등장부터 강렬한 이미지가 모든 사람의 뇌리에 강하게 남았다.
 
장난스럽게 등장했지만, 김승연은 단순한 ‘키보드 워리어’가 아니었다. 확실한 실력이 갖춘 참가자였다. 입담과 실력을 모두 갖춰 김승연은 단숨에 주목 받았다. 우승까지 거머쥐며 아무도 그의 실력을 폄하할 수 없었다.

 

'주먹이 운다' 우승 후에 김승연은 정식 프로 무대에 데뷔했다. 아마추어와 프로는 엄연히 다른 법. 김승연은 진정한 시험의 무대에 섰다. 많은 사람들이 기대했지만, 압도적인 성과를 낼 예상을 하지 못했다. 프로의 벽 때문이다.
 
김승연은 ‘넘사벽’ 프로의 벽을 깨버렸다. 첫 경기에서 라이트급 강자이자 ‘몽골 복싱 국가대표’ 난딘에르덴을 꺾었다. 화끈한 타격전으로 난타전을 벌였고, 정확한 니킥으로 난딘에르덴을 실신시켰다. 니킥에 의한 TKO승. 김승연은 데뷔전부터 엄청난 활약으로 승리를 따냈다.
 
이때까지만 해도 김승연의 승승장구를 반신반의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데뷔전에 승리했지만, 이제 한 경기를 치른 파이터기에 아직 검증해야할 것이 많기 때문이다. 그래서 김승연의 프로 두 번째 경기였던 정두제와의 대결에도 많은 사람들이 집중했다.
 


정두제와의 경기에서 김승연의 실력은 더욱 빛났다. 김승연은 긴 리치를 살려 정두제의 안면에 연이어 펀치를 적중시켰다. 1라운드 39초. 김승연이 정두제를 걲는데 필요한 시간이다.

 
정두제에 대해 김승연은 “워낙 주변에서 정두제 선수의 펀치가 강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래서 긴 리치로 견제하면서 판정으로 갈 생각을 했다. 그냥 휘둘렀는데, 운좋게 펀치가 성공되면서 승리했다”라고 웃었다.
 
2연승을 질주한 김승연은 3연승 문턱에서 브루노 미란다와 대결하게 됐다. 브루노 미란다는 ROAD FC 라이트급에서 손에 꼽을 정도의 강한 타격가. 김승연의 실력이 또 한 번 검증될 무대다.
 
김승연은 “이번 경기는 솔직히 둘 중 하나는 죽으라는 매치다. 판정을 갈 생각도 없고, 판정을 가서도 안 되는 매치다. 진짜 제대로 된 타격전으로 보여주겠다. 살만 빼고 가도 이길 수 있다”라며 자신감을 보였다.
 
현재 김승연은 감량으로 예민해져 있다. 최근 직접 작성한 카운트다운에서 브루노 미란다에게 엄청난 타격을 퍼부을 생각이라고 적었다. 과연 김승연이 어떤 타격을 보여줄까. 그리고 김승연의 말대로 케이지 위에 끝까지 서 있을 수 있을까.
 
한편 ROAD FC (로드FC)는 11월 19일 중국 석가장시 하북체육관에서 XIAOMI ROAD FC 034를 개최한다. 12월 10일에는 김보성의 데뷔전이 열리는 XIAOMI ROAD FC 035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연다. ROAD FC (로드FC)는 최대한 많은 티켓이 팔려 소아암 어린이들의 수술을 도울 수 있도록 초호화 대진을 준비했다.
 
12월 10일 김보성의 데뷔전 티켓은 인터파크(http://ticket.interpark.com/Ticket/Goods/GoodsInfo.asp?GoodsCode=16010509)에서 구매 가능하다. ROAD FC (로드FC)는 김보성의 데뷔전 입장 수익과 김보성의 파이트머니를 소아암 어린이들을 위해 전액 기부한다.

정성욱 기자 mr.sungchong@gmail.com
 
[XIAOMI ROAD FC 034 / 11월 19일 중국 석가장 하북체육관]
[페더급 타이틀전 최무겸 VS 무랏 카잔]
[무제한급 아오르꺼러 VS 가와구치 유스케]
[스트로우급 얜샤오난 VS 후지노 에미]
[라이트급 브루노 미란다 VS 김승연]
[웰터급 쏭커난 VS 엘누르 아가에프]
[무제한급 호우전린 VS 심건오]
[-100kg 계약체중 장지앤쥔 VS 김대성]
[플라이급 알라텅헤이리 VS 조남진]
[웰터급 동신 VS 라인재]
 
[ROAD FC YOUNG GUNS 30 & 1$ MILLION TOURNAMENT CHINA TRIALS]
[플라이급 마하오빈 VS 김효룡]
[페더급 알라텅부르그더 VS 홍정기]
[라이트급 호드리고 카포랄 VS 구켄쿠 아마르투브신]
[라이트급 투얼쉰비에커하비티 VS 타오슈오유]
[라이트급 위창자오 VS 황젠유에]
[라이트급 누얼티비에커바허티한 VS 샹리앤루]
 
[XIAOMI ROAD FC 035 / 12월 10일 서울 장충체육관]
[스페셜 매치 웰터급 김보성 VS 콘도 테츠오]
[라이트급 타이틀전 권아솔 VS 사사키 신지]
[무제한급 타이틀전 마이티 모 VS 카를로스 토요타]
[미들급 타이틀전 차정환 VS 최영]
[밴텀급 김수철 VS 스캇 조겐슨]
[라이트급 박원식 VS 난딘에르덴]
[웰터급 이은수 VS 마크사티쌀리크]
 
[XIAOMI ROAD FC YOUNG GUNS 31]
[페더급 박형근 VS 김형수]
[라이트급 김경표 VS 박대성]
[페더급 김세영 VS 이창주]
[페더급 이정영 VS 김호준]
[플라이급 강연수 VS 왕더위]
[라이트급 히사나리 타마키 VS 김규형]
[플라이급 김우재 VS 고동혁] 
 


Tags : , , ,

/ Comments 0

Blog Information

잡학왕

Calendar

«   2019/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이메일 구독

Rank 5의 새 글을 이메일로 받으려면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세요.

서울시 동작구 상도로 357, 70호 | 인터넷신문 등록번호 : 서울, 아03758 | 발행인 : 정성욱
Copyright © Rank5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by CMSFactory.NET